본문 바로가기
책 읽고 쓰고

모든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손웅정 (손웅정 명언)

by 호빵맨 2023. 7. 22.
저자 : 손웅정
제목 : 모든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발행 : Kyobobook MCP, 2022
ISBN : 9791190382588

우연히 유튜브에서 손웅정님의 책과 글귀를 접하고 읽게 된 책입니다.

손웅정님의 어록이라고 할 정도의 좋은 글귀가 많아 나름 인상깊은 글귀를 이곳에 기록해봅니다.

 

선수가 항상 최상의 컨디션에서 경기를 뛰는것은 아니다. 최상에 가깝게 컨디션을 유지하고자 애쓸 뿐이다.
그래서 평소 실력과 기본기가 중요하다. 기본기가 좋은 사람은 평군기량으로 경기를 소화할 수 있다.

기본기의 중요성에 대해 명료하고 깊이 와닫는 표현입니다.

 

최고의 날은 언제냐고 묻는다면 나는 '앞으로 다가올날'이라고 답하고 싶다. 항상 낮은 자세로, 항상 발전하는
그런날들 이라고 말하고 싶다.

미래지향적인 성장마인드가 여실히 드러나는 좋은 글귀라 생각합니다.

 

일이 창피한게 아니라 그걸 창피해 했다는 것이 창피한 거였다.

부상으로 프로선수를 그만두고 공사장일을 하던때 들었던 생각에 대한 반성이다. 일과 노동, 생활에 대한 편견없음과 자존감이 잘 들어나는 글귀입니다.

 

삶의 역경과 고난을 이기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는 생각이들 때가 있다.
그 첫번째는 머릿속으로 고민하기보다 우선 정직하게 몸의 리듬을 지키는 것이다.

항상 지켜오는 청소와 정리, 정돈 그 후 아침운동의 루틴. 인지심리학과 심리학의 많은 연구들이 밝혀온 이성과 본성, 몸의 관계를 한문장으로 명료하게 표현한 문장이다.

 

가정은 최초의 학교고 최고의 학교다.
아이들은 부모가 하는 말에 앞서서 부모가 어떻게 행동하는지를 먼저 보고 배운다.

아이들은 모방을 통해 배운다고 했습니다. 말이 보다는 행동이 자녀 교육에 중요함을 알고 실천하셨네요.

 

사람은 어제보다 오늘이 낫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낫게 살아야 한다.
매일매일 하고 싶은일, 좋아하는 일을 최선을 다해 하는것, 하루하루 자기삶을 새롭게 만들어 나가는 과정이
성공이지, 그 결과로서 주어지는 것이 성공이 아니다.

대부분의 자기계발 서적에서 주장하는 성공과는 그 결이 다른 근본적인 삶의 성공을 이야기한다고 생각되는 문장입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삶. 그 과정이 모인 삶이 인생의 성공이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노래의 제목과 뜻하는 바가 같아 더 다가온 문장입니다. "Better than yesterday"

 

기회는 준비가 행운을 만났을때 생긴다.

기회는 누구에게나 다가온다. 다만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알아보고 잡아낸다.

 

성공은 선불이다. 그건 분명하다. 성공은 10년 전이든 15년 전이든 내가 뭔가를 선불로 지불했을때 10년 후에든 15년 후에든 20년 후에 성공이 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그 전에 지불을 안했는데 내앞에 어느날 갑자기 성공이 찾아오지는 않는다.

인생에 무엇이든 공짜는 없습니다. 그게 점심이든, 성공이든. 심지어 성공은 선불이고 배송예정일 따위도 없네요.

 

'성공'은 우리가 생각해야 할 것이 아닙니다.
'성장'이야 말로 우리가 늘 생각해야 하는 것입니다.

요즘 성공에 대한 유튜브 채널이 많습니다. 그 영상들을 보며 든 생각이였습니다. 왜  '성공, 성공, 성공' 만 주구장창 이야기 할까? '성장' 없이 성공이 가능한가? '성공' 보다 '성장'에 초점을 두는 것이 사람을 변화 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키는데 더 좋을텐데 말입니다.

 

이상이 제가 손웅정님의 '모든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책을 보다가 메모해 놓은 손웅정 어록 입니다.

'책 읽고 쓰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 큰 자녀 싸가지 코칭  (0) 2013.01.25
야성의 부름 -잭 런던  (0) 2012.12.26
[서평] 거의 모든 것의 역사 -빌 브라이슨  (0) 2012.12.22
농담 -밀란 쿤데라  (0) 2012.12.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