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전체 글72

글쓰기 좋은 질문 642. 1번 (1초 동안 일어날 수 있는일) "글쓰기 좋은 질문 642" 라는 책의 질문에 대한 글. 1번 질문 1초동안 일어날 수 있는 일 1초는 블랙홀과 같은 중력이 강한곳에서는 영원과 같은 시간일 수도 있고, 현실에서는 눈한번 깜박할 수 있는 시간. 우리는 현실에 존재하므로 현실의 감각으로 1초. 1) 눈한번 깜박할 수 있다. 빠르면 두세 번도 가능. 2) 하늘을 향해 고개를 들 수 있다. 3) 지구어디에선가 생명이 죽고, 또 태어난다. 4) 화력발전소의 발전기가 60번 회전한다. 5) 번개가 공기를 가르고 땅으로 떨어진다. 6) 자판을 10회 누를 수 있다. 7) 달리면서 지면을 세 번 찰 수 있다. 8) 아이를 향해 미소지을 수 있다. 9) 표정을 바꿀 수 있다. 10) 실수를 깨닳는다. 11)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가 떠오른다. 12) 이.. 2023. 7. 28.
모든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손웅정 (손웅정 명언) 저자 : 손웅정 제목 : 모든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발행 : Kyobobook MCP, 2022 ISBN : 9791190382588 우연히 유튜브에서 손웅정님의 책과 글귀를 접하고 읽게 된 책입니다. 손웅정님의 어록이라고 할 정도의 좋은 글귀가 많아 나름 인상깊은 글귀를 이곳에 기록해봅니다. 선수가 항상 최상의 컨디션에서 경기를 뛰는것은 아니다. 최상에 가깝게 컨디션을 유지하고자 애쓸 뿐이다. 그래서 평소 실력과 기본기가 중요하다. 기본기가 좋은 사람은 평군기량으로 경기를 소화할 수 있다. 기본기의 중요성에 대해 명료하고 깊이 와닫는 표현입니다. 최고의 날은 언제냐고 묻는다면 나는 '앞으로 다가올날'이라고 답하고 싶다. 항상 낮은 자세로, 항상 발전하는 그런날들 이라고 말하고 싶다. 미래지향적인 성장.. 2023. 7. 22.
Binace API timeStamp Error 해결방법 1. Binance API timeStamp 란? Binance API 중 Signed EndPoint에 접근하려면 Secure Key와 API Key, timeStamp가 필요합니다. Secure Key로 timeStamp와 쿼리를 암호화 해서 GET 또는 POST로 보내게 됩니다. API Key는 Header에 넣어서 보냅니다. 그중 timeStamp는 실시간으로 시가가 변하는 코인거래 특성상 주문한 시간과 쿼리를 받은시간의 차이가 크면 거래가 되지 않도록 하기위해 존재합니다. 현재 시세로 주문을 넣었는데, 네트워크 지연에 의해 5초 후에 주문이 된다면 곤란하겠지요. Binance의 timeStamp 로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2. Binance timeStamp Error Code 와 msg Time.. 2023. 7. 15.
달리기를 하며 느낀것 2년전부터 꾸준히 달리고 있습니다. 마라톤 대회는 하프코스만 네번정도 뛰었고 기록에 연연하지 않고 건달(건강달리기), 즐달(즐거운달리기)를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어떤분들은 그래도 기록경기인데 기록욕심 안나느냐고 하시는데요. 왜 욕심이 안나겠습니까. 하지만 저는 달리기에 확고한 목적이있습니다. 평생 즐길 운동으로 달리기를 선택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록단축을 위해 너무 힘들게 운동하다가 부상도입고, 나중엔 달리기 자체가 즐겁지않아져 그만두시는 것을 봤습니다. 평생 달릴려면 즐달, 건달 해야합니다. 그리고 평생 즐길 운동이 하나더 있습니다. 수영입니다. 평생 즐길 운동이 모두 혼자 하는 유산소 운동입니다. 저는 상대가 있고 서로 경쟁하는 운동이 맞지않습니다. 마라톤 대회에 나가보면 "이번엔 몇등해야지" 하는.. 2022. 8. 8.
글쓰기를 어떻게 시작할까? 유튜브에서 '어른의 일기' 책을 쓴 김애리 작가의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강의를 보았다. 예전부터 어렴풋이 글쓰기라는 행위에 대한 동경이 있었고, 책읽는 취미를 통해 그 동경은 날로 커져갔다. 뭔가를 쓰려고 할때 가장 큰 장애물은 '주제'가 아닐까? 김애리 작가의 강의를 보고 '아!, 일기라면 항상 주제가 마를날이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매일 매일 똑같은 일상을 사는것 같아도, 그안의 디테일은 언제나 같지 않다. 생각과 느낌, 감정 같은것들은 같은 사건, 같은 사람 이라도 상황과 시간과 장소등 많은 것들에 의해 항상 다르게 느낄 수 밖에 없다. 이렇게 보면 뭔가를 쓰려고 할때 일기만큼 시작하기좋은 장르가 없다. 하지만, 일기에 단점도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글쓰기는 읽는 사람, 독자가 없다면.. 2022. 7. 18.
우분투(리눅스) 에서 EBS 라디오 자동녹음 만들기 필요한것 우분투(리눅스) 시스템, crontab(기본설치), rtmpdump (패키지 설치), ffmpeg(패키지설치) (패키지 설치)의 경우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sudo apt-get install {패키지명} 으로 설치 합니다. 구현 Shell Script 를 작성 하여, crontab에 등록합니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자동으로 라디오 방송을 녹음합니다. 먼저, Shell Script를 작성합니다. #라디오 주소 및 임시 파일 및 디렉토리 설정 radio_addr="rtmp://ebsandroid.ebs.co.kr/fmradiofamilypc/familypc1m" tmp_flv_file=/{본인계정tmp directory}/temp1.flv tmp_wav_file1=/{본인계정tmp directo.. 2022. 2.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