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2/124

야성의 부름 -잭 런던 야성의 부름저자잭 런던 지음출판사민음사 | 2010-10-22 출간카테고리소설책소개강한 자만이 살아남는 대자연의 세계!자연주의 문학의 고전으로 꼽...글쓴이 평점 ‘개’가 주인공인 20세기 초 미국작가의 작품이다. 작품소개에 보면 작가가 직접 골드러쉬때의 북극생활후 집필해 일약스타로 만들어준 소설이다. 주인공 개 ‘벅’은 남부의 판사집안에서 문명의 이기속에 안락함을 누리며 살았다. 북극의 골드러쉬가 한창때, 북극눈밭에서 썰매를 끌 많은 개들이 필요했고, 벅은 어느날 북극으로 팔려간다. ‘몽둥이와 이빨’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놀랍도록 빠르게 잘 적응한 벅은 썰매개의 우두머리가 되지만 단조롭고 고된 일상과 점점 나빠지는 주인의 교체로 쇠약해진다. 결국 죽기직전까지 매를 맞고 혹사당한 벅은 운명적인 주인 ‘손턴.. 2012. 12. 26.
[서평] 거의 모든 것의 역사 -빌 브라이슨 거의 모든것의 역사저자빌 브라이슨 지음출판사까치 | 2003-11-30 출간카테고리과학책소개은하와 태양계의 거대 세계로부터 양성자, 세포 등의 미시 세계 ...글쓴이 평점 지적 호기심이 강한 일반인들이라면 대부분 궁금해할 과학현상과 그것들의 역사에 관한 책이다.우주의 탄생, 태양계, 지구의 상상할 수 없이 거대한 주제들이 끝나면 원자, 양자들의 작은 세계 이야기가 이어진다. 행성의 충돌과 지각의 이동, 지구 내부같은 우리 발 아래를 둘려본 후에는 우리 내부로 들어간다. 세포, 진화, 멸종, 유인원까지가 이책의 마지막이다.책을 처음 받아들면 일딴 만만찬은 두깨에 주늑이 들수도 있다. 하지만 책을 펼쳐보게 되면, 더욱 놀란다. 활자크기가 여느 책들보다 작고, 거기다 빼곡하게 들어차 있다. 기대를 많이 하고 .. 2012. 12. 22.
농담 -밀란 쿤데라 농담저자밀란 쿤데라 지음출판사민음사 | 1999-06-25 출간카테고리소설책소개'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펴냈던 체코 작가 밀란 쿤데라...글쓴이 평점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의 작가 밀란 쿤데라의 처녀작 주인공 루드빅을 비롯 주요 등장인물들(헬레나, 야로슬라브, 코스트카)의 1인칭 시점으로 전개되는 독특한 구조이다. 제1부는 루드빅의 1인칭 시점이고 2부는 헬레나의 1인칭시점. 이런식이다. 이야기는 20세기 초반 체코를 무대로 공산주의혁명 이후부터 시작된다. 열혈 공산당 당원이던 주인공은 좋아하는 여인에 대한 어린 치기로 ‘당’에서 문제삼을만한 이야기를 엽서로 보내고, 그로인해 당에서 축출당한다. 검은표지의 군대에 끌려가 강제 노역을 하며, 여러 사람을 만나고 ‘당’의 모순과 인간의 모.. 2012. 12. 6.
[서평]난세에 답하다(사마천의 인간탐구) -김영수 난세에 답하다: 사마천의 인간탐구저자김영수 지음출판사알마 | 2008-12-19 출간카테고리역사/문화책소개사람을 알고 세상을 논한다! 김영수의 사기와 21세기 특강! ...글쓴이 평점 옛날이야기 같은 재미있고 쉬운 고전 읽기 사마천의 사기에 대한 입문서 내지는 해설서이다. 지금껏 동양고전읽기를 즐기지 못했고, 설설 피해왔다. 알 수 없는 많은 한자어들과 인물들 왕조가 홍수처럼 계속 쏟아지는 통에 읽고나면 오히려 혼란스러워지고 읽는 중에도 이해하기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였다. 그럼에도 고전이 품고있는 가치는 항상 탐이 났기에 호시탐탐 쉽고 재미있는 고전읽기를 기다려왔다. 몇번의 실패후 처음으로 어렵지 않고 재미있게 읽은 고전관련서를 소개한다. 지금껏 고전읽기를 실패한 이유가 무지에 있었음을 알 수 있는 .. 2012. 12. 3.
반응형